본문 바로가기

산드라블록 영화 언포기버블 리뷰

책장과 극장 2024. 3. 3.

영화 언포기버블 리뷰

'unforgivable'의 뜻은 '용서할 수 없는'이다. 죽은 경찰관의 아들들은 주인공 루스(산드라 블록)를 용서할 수 없다. 아버지를 죽였으니까. 주인공 루스는 자신을 용서할 수 없다. 동생을 지켜내지 못했으니까. 하지만 우리가 용서할 수 없는 누군가에 대해서 진실을 알게 된다면 그때도 용서할 수 없을까?

영화 언포기버블 포스터
영화 언포기버블 포스터

 

영화소개

경찰 살해죄로 20년을 복역하고 헤어진 동생을 찾기 위한 그녀의 이야기, 네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언포기버블'을 소개한다. 영화는 2021년 개봉했으며 주연은 너무나도 유명한 산드라블록이다.


감독은 독일 출신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노라 핑스 체이트라는 여성감독이다. 그 외에 빈센트 도노프리오, 전 번탈, 리처드 토마스, 린다 에몬드 등이 출연한다. 

 

영화는 산드라 블록의 몰입감 있는 감정연기와 표정연기로 넷플릭스 역대 영화 중 최다 시청 9위를 기록하였고 산드라 블록은 넷플릭스 최다시청 TOP 10에 두 편을 탄생시킨 여배우가 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산드라 블록의 연기를 대중들이 인정했다는 뜻이다. 


경찰 살해죄로 20년을 복역하는 동안 주인공 루스(산드라 블록)는 오직 동생을 만나야 한다는 희망으로 수감생활을 성실하게 했다. 그리고 가석방되어 사회에 나왔지만 세상은 그동안 많이 바뀌었고 또한 전과자라는 편견은 그녀를 옥죄어 온다.  그래도 그녀의 삶의 목적은 동생을 만나는 것이다. 이러한 루스의 두려움, 그리움, 분노 등을 산드라 블록은 그녀의 표정, 눈빛, 말투로 표현한다. 그러는 와중에 그녀를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그녀에게 욕을 하는 사람도 있다. 

경찰에게 체포되는 루스
경찰에게 체포되는 루스


줄거리

경찰을 죽인 살인죄로 중형을 살다가 약 20년 만에 가석방을 맞게 된 주인공 루스. 중죄를 지은 만큼 루스는 사회에 완전히 적응할 때까지 담당경찰 빈스의 감시하에 생활하게 된다. 한편 그녀의 뒤를 쫓고 있는 한 남자가 있다. 20년 전 루스가 살해한 경찰은 키스와 스티브 형제의 아버지였고 형 키스는 복수를 하고자 그녀가 출소할 날 만을 기다리고만 있었던 것이다.

 

20년 전 부모 없이 어린 동생을 보살피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던 루스는 은행으로부터 집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게 되고 그녀는 용역들과 대치중 그만 경찰을 쏘고 만다. 루스는 감옥에 있던 20년 동안 동생 케이티를 볼 희망만을 가지고 동생에게 편지를 써왔지만 단 한 번도 답장을 받지 못한 루스. 동생 케이티가 너무나 보고 싶었던 루스는 조심스럽게 동생을 찾기 시작한다.

 

루스의 친동생 케이티는 좋은 가정에 입양되어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되어 있었고 케이티는 종종 그날의 트라우마로 인해 악몽에 시달리곤 한다. 하지만 그날의 끔찍한 사건으로 인해 케이티는 친언니 루스의 얼굴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얼마 후 루스는 동생과의 과거를 회상하며 20년 전에 살았던 집을 방문하게 된다. 이곳엔 변호사 존의 가족이 살고 있었고 눈치가 좋은 존은 사연이 있을 것 같은 루스를 집안으로 들어오게 해 준다. 변호사인 존은 루스를 시내까지 태워다 주며 그녀의 사연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기로 한다. 목수였던 루스는 직업을 구하려고 하지만 전과자라는 낙인 때문에 쉽지 않다. 결국 보호감시를 하는 경찰이 알려준 생선공장에 취직한다.


하루는 집으로 향하던 중 노숙자 식당을 만드는 공사현장을 지나게 되고 실력을 인정받아 목수일도 구하게 된다. 직장동료 블레이크는 루스에게 관심을 보인다. 그녀는 자신의 정체를 말하게 되고 블레이크는 놀라서 당황하게 된다.

루스를 돕는 변호사 존
루스를 돕는 변호사 존

 


그녀의 뒤를 쫓던 스티브는 그녀가 목수일을 하는 곳에 몰래 들러서 루스에게 동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두 형제는 루스가 '어차피 삶은 흘러간다'라고 한말에 복수를 결심한다. 그녀의 동생을 납치하기로 한 것이다.

 

한 편 변호사 존을 통해 루스의 소식을 접하게 된 케이티의 양부모는 걱정에 휩싸인다. 이들의 대화를 엿듣고 있던 케이티의 이복동생은 루스가 그동안 케이티에게 보낸 편지를 읽고 감동한다.

 

루스의 전과사실이 직장에 퍼지게 되고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드디어 동생 케이티의 양부모를 만난 루스는 동생을 볼 희망에 기뻐한다. 하지만 케이티의 양부모는 케이티를 보여주기를 거부하며 루스와 갈등한다. 케이티의 동생은 루스에게 전화를 걸어 서로 만난다. 그리고 루스에게 케이티가 있는 곳을 말해준다.


그 순간 스티브는 루스의 친동생이 그녀인 줄 알고 그녀를 납치한다. 20년 전 사건에는 다른 사람이 모르는 비밀이 있다. 스티브의 전화를 받고 루스는 케이티의 동생을 납치한 곳으로 간다.

 

감상포인트

1. 사건을 보는 시각 : 보이는 것이 꼭 진실은 아니다

우리는 사건에 숨어있는 진실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난 것만 가지고 판단할 수밖에 없다. 그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진실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타인을 대하는 시각이 조금 달라질 수 도 있다.

 

2. 연기파 배우들의 표정과 감정연기

표정과 말투만으로도 감정연기가 되는 연기파 배우들의 몰입감 있는 연기를 볼 수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인생영화 쇼생크 탈출 리뷰

인생영화 쇼생크 탈출 리뷰(희망이 내일을 만든다) 흥행에 실패한 영화지만 최고의 영화로 부활하다 영화 쇼생크 탈출은 1995년 개봉 당시에는 흥행에 실패하였다. 하지만 영화의 진가를 알아본

roadtomoney55.tistory.com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리뷰

20세기 최고의 전쟁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잔인하다. 마치 내가 전투 현장에 있는 것만 같다. 빗발치는 기관총 소리와 박격포 소리, 포탄이 떨어지는 소리와 파열음이 지속된다. 하나둘씩 죽어

roadtomoney5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