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발생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발생
어찌 된 이유인지 저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조치가 실행되었습니다. 아마도 이유는 무효 트래픽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부정 클릭 말입니다.
의지를 가지고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또 이렇게 광고 게재 제한조치가 내려졌다니 조금 우울합니다.
어차피 광고도 안 뜨는데 주절주절 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여기저기서 애드센스 월 1000만 원 가능하다,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부업이다 등등의 말들을 듣고 시작하셨을 겁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저는 작년 초에 애드센스 블로그 중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구를 광고를 보고 클래스 101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따라 했으니까요.
배운 대로 하다가 보니 첫 3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거의 잡블로그로 운영했었습니다.
그런데 수익이 기대한 만큼 잘 나지는 않았습니다. 강사들이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추천해 주는 키워드를 쓰면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다는 말에 따라 해 보았지만 이미 늦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계속 키워드를 찾고 글을 쓰면서 저품질도 맞아보고 하면서 계속 글을 썼었습니다. 정말 글을 쓰는 노가다를 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강사들이 하는 말을 따라 하는 것도 좋은데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그러한 키워드 운영 방식을 따라 하면서 남보다 선점하는 것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에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구글에서 구글 SEO와 관련된 블로그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글을 통해서 그분이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 카페는 광고를 클릭해 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대략 10분이 한 팀이 되어서 서로의 블로그 글을 클릭하는 방법이었는데 수익이 잘 나지 않았던 저는 호기심에 한 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운영자분의 전략은 그렇게 하면 월 100달러는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 전략이 성공한다면 월 100만 원도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매일 2~3분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광고를 클릭했었습니다. 운영자분의 전략대로 클릭활동을 계속했었는데 결국에는 계정 정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의 첫 번째 블로그와 하위 도메인 입혔던 블로그가 날아갔습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그런 실수를 하지 마시고 정석대로 좋은 글로 블로그를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그 카페를 탈퇴하였고 한 동안 블로그 활동을 중단했었습니다. 바쁘기도 했었고 글을 쓸 의욕이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죠.
그 운영자분은 지금도 그런 활동을 계속 시험하시고 계실 텐데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첫 번째 블로그 실패를 통해서 배운 것도 있었습니다. 구글이라는 큰 회사가 그렇게 허접하지는 않다는 겁니다.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 무효트래픽을 잡아내는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킬 거라는 겁니다.
저도 예전에는 티스토리를 하면서 제가 구독하는 분들의 글을 보면서 광고를 클릭하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의 글에서 그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무효 트래픽이 된다는 말에 그다음부터는 그만두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구독, 공감, 댓글을 달아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제 글에도 똑같은 댓글이 여러 번 달려서 유심히 보니 그런 프로그램을 쓰는 분이어서 IP차단까지 했습니다. 그런 분에게 잘못 걸리면 하루 광고수익이 0.01달러로 감소합니다.
아무튼 구독하는 분의 글이 떴을 때 그분을 위해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가 오히려 그분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다가 구독하는 분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광고 클릭 방법을 알게 된다면 그때는 광고를 클릭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저의 짧은 지식에서는 광고를 클릭해 드리는 게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이라고 판단해서 저는 광고 클릭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그런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광고 게재 제한을 푸는 방법은 그냥 양질의 글을 계속 포스팅하고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 외에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무효트래픽 방지 코드를 운용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아직 그런 것까지 사용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블로그가 올바른 방향으로 계속 성장하시기를 빌면서 주절주절 마치겠습니다.
댓글